let
상수 선언
차후에 값을 변경 불가능
let 이름: 타입 = 값
let 이름 = 값 (값의 타입이 명확하다면 타입은 생략 가능)
let sum: Int
let a: Int = 2
let b: Int = 3
sum = a + b // 선언 후 첫 할당
sum = 1 // 오류 발생!!
var
변수 선언
차후에 값을 변경 가능
var 이름: 타입 = 값
var 이름 = 값 (값의 타입이 명확하다면 타입은 생략 가능)
var variable: String = "변수 할당"
variable = "바꿀 수 있다"
데이터 타입
1. Bool
var someBool: Bool = true
someBool = false
true, false만 할당 가능. 0과 1은 Int 타입으로 인식하여 사용 불가!
2. Int
var someInt: Int = -10
10.5와 같이 실수는 할당 불가
2. UInt
var someUInt: UInt = 10
someUInt = -10, someUInt = someInt는 오류 발생
부호 없는 정수 (양의 정수)만 할당 가능
3. Float
var someFloat: Float = 1.1
someFloat = 1
32비트 부동소수형 타입
5. Double
var someDouble: Double = 1.1
someDouble = 1
someDouble = someFloat // 오류 발생!!
64비트 부동소수형 타입
Double형에 Float형은 할당 불가능
6. Character
var someChar: Character = "가"
someChar = "가나다" // 오류 발생!!
한 글자의 문자를 표현하기 위한 타입
유니코드 사용
참고
'Study > 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wift] 반복문 for-in, while, repeat-while (0) | 2021.01.10 |
---|---|
[swift] 조건문 if-else, switch (0) | 2021.01.10 |
[swift] 함수 (0) | 2021.01.10 |
[swift] 컬렉션 타입 Array, Dictionary, Set (0) | 2021.01.09 |
[swift] Any, AnyObject, nil (0) | 2021.01.09 |